본문 바로가기

나의 오늘/방법을 찾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앱 삭제하는 방법 (feat. 제어판에 안뜨는 프로그램 삭제 방법)

728x90

마이크로 소프트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앱이 있었는데 7일간만 무료이고 그 뒤에는 결제를 하고 써야하는데, 굳이 필요없겠다 싶어서 삭제를 하고 싶었다.

 

일단 컴퓨터에서 앱을 다운받는 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검색이나 돋보기 모양을 누른 뒤에 

 

microsoft store를 검색하면 된다 

그리고 암튼 

나는 삭제를 원한다구요!

일단 뭣모르고 제어판을 열어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눌러봄

안나와요

안나와요 

이름별로 정렬해도 안나오고, 설치날짜별로 정렬해도 안나와요 

여기에서 나는 1차로 당황했어요 

하지만 방법은 있는 법!

일단 다시 컴퓨터 작업표시줄 검색에서 기본 앱을 검색해봅니다.

 

왼쪽에 앱을 한번 누른 뒤, 앱 > 설치된 앱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주르륵 다 떠요

그럼 오른쪽에 점세개를 눌러봅니다

그럼 우리가 원하는 제거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제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확인버튼이 한번 더 나옵니다 

그러면 제거 버튼을 다시 누르면 짜라란! 

제거됩니다 

 

제가 프로그램 제거하다가 방법 찾느라 고민했어서 누구든 제 글을 보는 분이면 고민 덜하시면 좋겠다 싶어서 글 써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