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오늘/방법을 찾는 오늘

갑자기 아이폰에서 siri(시리)가 안돼요 (방법 몇가지)(feat. 스크린타임)

728x90

시리로 날씨도 물어보고 교통상황도 물어보고 전화걸기도 하고 암튼 시리를 매우 잘 활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시리가 반응을 안했다 갑자기!! 왜?

시리가 꺼졌나 싶어서 설정에서 시리를 활성화 시키려고 보니 시리가 메뉴에 없다??? 

왜?

일단 시리메뉴는 설정-siri 및 검색에 있다 대부분 여기에서 켜고 끌 수 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들어가면 된다 (보통)

 

근데 나는 갑자기 저 siri 및 검색이 통째로 사라진것이었다!

 

이렇게!!!!!!!!

그래서 왜? 응? 왜? 응? 이러면서 이것저것 다 켜고 끄고 다 해봄 

근데 안댕

그럴 때는 방법이 있다 

애플은 [지원] 어플을 이용해서 채팅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이  상담직원 분들 천재들임)

일단 들어갑니다 

오늘 상담받은 것 

첫번째로 확인해주신 내용은 업데이트를 다 했는지 여부이다.

하지만 나는 

최신버전이었음 

그랬더니 두번째로는 스크린타임 메뉴-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제한 - 허용된 입 및 기능 에서 시리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여부였다.

그랬다 

내가 휴대폰 사

용을 줄여보고자 며칠 전에 스크린타임을 켰는데, 여기에서 문제가 있었다 허용이 안되어있어서 설정에서 아예 시리 메뉴 자체가 안보이던 것이었다

난 이걸 허용으로 바꿔주니 설정에서 시리 메뉴가 떴다

 

다시 뿅 생김 ㅋㅋㅋㅋㅋㅋ

 

시리가 안될때 

1. 재부팅해본다

2. 기기가 최신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 해야되면 업데이트 해본다 

3. 스크린타임을 켠 후 안된다면 스크린타임에서 앱제한이 걸리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4. 다른 앱에서도 허용이 안되어있는지 확인한다.

5. 지원어플을 다운받아서 지원에서 채팅 상담을 받아본다

 

최우선 기기는 안되면 무조건 재부팅이 우선이다.

다들 슬기로운 휴대폰 생활하시길 굿럭!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