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오늘/무식에서 유식으로 가는 오늘

십년차 지루성두피염ㅣ극건성의 비누추천ㅣ도브 센서티브 뷰티바

728x90

나는 1n년차 지루성 두피염을 가진 사람이다.

1시간 동안 머리를 5번 감아본 적도 있고, 좋다는 샴푸는 다 사서 사용해본 적도 있고, 피부과를 주기적으로 다닌 적도 있었다.

하지만 다 소용없었다. 남들에게 좋다는 샴푸는 나의 두피염을 더 폭발시켰도 피부과 약은 나에게 위장장애와 각종 피부트러블을 야기했다.

그렇게 그냥 포기상태로 산 지 몇년....

두피가 견디다 못해 나의 머리카락을 놓아주기 시작했다.

머리를 감는 것이 무서웠고 말리는 것 또한 두려웠다.

뜨거운 바람이 안좋다해서 머리를 선풍기로 말리면 푸석함과 태어나서 관리 한번도 안한 것 같은 모습이 나를 힘들게 했다.( 원래 관리는 잘 안하긴 함....😅)

몇년전에 두피염이 극도로 심해서 두피가 온통 빨갛게 되고 진물이 나고 아플때가 있었다.

그런 와중에 폭풍 검색으로 찾은 것이 아이허브에서 주문해서 쓴 아발론 오가닉 샴푸였고 그나마 그 샴푸로 나의 두피는 조금 진정을 찾았다. 몇년 뒤 아발론 오가닉이 가격이 폭등하자 나는 샴푸를 갈아탄다.

갈아탈 수 있었던 것은 그나마 두피상태가 좀 진정됐기 때문이다.

그 뒤에 강력추천받아서 쓴 제품은 머리와 어깨... 네 영어로 하면 그 제품 맞아요

근데 이건 저한테 너무 안맞았어요. 더 심해짐

그 다음으로는

달리프 진저 두피케어샴푸. (쿠팡 주문)

이 샴푸는 아발론 오가닉보다 두피에 조금 더 안좋았으나, 시중 지루성 두피염 샴푸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여느 것들보다는 나에게 맞았다.

그래도 가을부터 봄까지 벗겨지던 나의 두피

비듬인 줄 알고 병원을 갔더니 두피가 벗겨지는 것이니 머리를 3일에 한번씩만 감으라고 했다.

네????

그리고 몸도 건조하니 일주일에 한번만 샤워를 하고 샤워할 때 비누쓰지마세요. 라고 하심..

네????

내 몸뚱아리는 뭐 좋게 갖고 태어난 게 이렇게도 없냐

실화야??

결국 병원에서 하라는 대로는 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렇게 살아가던 중

올 봄회사를 그만두고, 여름이 되고.. 그 외 스트레스가 증폭되자 나의 두피도 함께 힘들어했는데

폭풍 검색으로 찾아낸 것이 있다.

오늘 그것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하는데 서론이 너무 길었다. (성격급한 나는 대표사진으로 사용하는 제품 박아두는 편)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도브 센스티브 비누.

향이 없다. 그냥 왁스향이다.

그런데 굉장히 순하다.

신생아들 목욕시킬때도 쓴다는 그 비누

비누를 사용하기 전 내 두피상태는

검은색 티를 입지 못했다.

귀 윗쪽 두피와 정수리는 항상 빨갛고 뾰루지가 났었고 각질이 탈락했었다.

그래서 써보고자 했다.

그래도 안되면 머리 빠지는 건 그냥 두고 나중에 머리를 심어보자 했었다.

나는 피부도 예민한 편이라

비누 스킨 로션 앰플 크림을 다 만들어서 사용중임에도 비누로 머리를 감는 것은 전혀 생각을 안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탈락하는 머리카락이 너무 많아져서 여러 검색을 거친 결과 한번 시도해보자 싶었다.

(이건 포장따윈 필요없지. 그 자체가 빛남)

평화의 상징 비둘기인가? 니가 내 두피에 평화를 갖다줄거니?

비누로 머리를 감기 시작한지 반년이 넘어간다

이젠 머리 감는 것이 두렵지 않다.

어느 정도의 안정되는 기간을 거친 뒤 이제는 여느 보통 사람들과 다름없이 살고 있다. 유후~!!!! 너무 좋음 

이 비누로 머리도 감고 세수도하고 다 함.

비누가 입안에 들어가도 무맛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은 비누는 처음이다.

비누로 머리를 감았는데 헹구고나면 뻣뻣하지 않다.

이런 부분이 너무 신기하다.

이젠 두피에 뾰루지도 안나고 각질도 탈락하지 않는다.

이젠 검은 티만 입는다. ㅋㅋㅋㅋ 오늘도 검은 티 입었음

검은옷 성애자 바로 나야나!

 

신생아들 열꽃핀 데도 좋고 아토피있는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한다.

사람들이 너무 많이 사면 가격은 많이 오를테지만,

작디작은 내 블로그에 글 쓰는 정도는 새발의 피만큼도 도움이 안될테니 난 써도 되겠지 ㅋㅋㅋㅋ

​(근데 내가 살때마다 가격 급등 중임. 한번에 12개씩 사는데...)

피부 트러블이 있거나 너무 건성이거나 지성이거나 지루성두피염이 있거나 하신 분들..

사용해보세요. 진짜 제가 6주간 사용해본 결과

강추입니다.


총 평

이 거 외 않 사 ? 사 thㅔ yo !

올인원으로 쓰니까 좀 헤프게 나가긴 합니다만 좋습니다.

비누 - 린스 - 찬바람으로 드라이

이 3종 세트면 두려울 것이 없음


피부 고민 있으신 분들 이거 사세요. 전 또 쟁이러 갑니다. 거의 모든 쇼핑몰에서 팔아요. 특정 쇼핑몰 지정안하고 아래 검색어만 넣어두었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