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오늘/무식에서 유식으로 가는 오늘

[2종 보통]교원자동차운전면허전문학원에서 면허 딴 후기

728x90

 

선요약

-------

청주시내 모든 학원 다 전화 돌려봄

- 교원은 청주 전역 구석구석 셔틀 운행해주심

- 단 몇천원이라도 저렴함

- 친절하심 : 상담해주시는 선생님도 친절하고 운전 알려주시는 선생님들이 특히 친절하시고 칭찬만 해주심 ㅋㅋㅋ 계속 할 수 있다 잘한다는 말을 해주시며 내가 못하는 부분은 부드럽게 이야기해주심

도로위에서 주의해야할 부분 계속 알려주심

 

결론) 교원운전면허학원 좋다 다들 여기에서 면허따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동안 들러보지도 않던 블로그에 글을 써본다.

 

 

 


 

출퇴근 시간이 편도 2시간이 걸린다

정확히는 1시간 55분.

퇴근때는 버스시간 잘안맞으면 왕복 4시간이 넘게 걸린다

(진천으로 다닐때도 이정도까지는 아니었음)

 

그래서 자취를 할까, 운전을 배울까 하다가 운전을 하기로 했다 ㅋㅋㅋㅋㅋㅋ 내가?

쫄보에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기 싫어서 그동안 운전을 배울 생각이 전혀없었는데 이런 내가 운전?

역시 입에 풀칠하고 살려니 별 수 없음 ㅋㅋㅋ

 

암튼 나는 딴다 면허

그것도 한번에 딴다

 

그래서 청주 시내 모든 면허학원에 전화를 두번씩 돌렸다 ㅋㅋㅋㅋㅋ

다들 내 번호 외웠을 듯

 

암튼!!! 결론은 교원이었다

금천동에서 오송으로 출퇴근을 하는 나는 셔틀운행도 중요했었는데 교원은 진짜 청주 시내 구석구석 다 간다

다른 곳들은 아니었음 학원 근처만 셔틀이 돌았음

(진짜 내가 전화 다 해봄)

 

운전면허는

1. 안전교육 (학원은 3시간, 면허시험장은 1시간)

2. 학과시험(cbt 필기시험)

3. 기능시험

4. 도로주행시험 이렇게 나뉜다

 

보통 2,3,4를 알고 있지만 안전교육이 필수이기때문에 순서에 넣음

필기시험은 면허시험장에가서 따야만 하기에(학원에서 시험 못봄) 나는 2월에 필기접수하고 시험을 봤다

 

그래서 면허시험장에서 1시간 안전교육 -> 필기시험

합격을 받아둔 상태에서 학원을 등록.

 

학원을 등록하면 안전교육 3시간은 필수이기때문에 또 세시간을 들어야한다 ㅋㅋㅋㅋ 이건 무조건임

그래서 나는 총 안전교육4시간 들었다.

그러니 다들 엄청 급한 게 아니라면 바로 학원등록하길... 필기시험 문제집도 준다고 함 그리고 안전교육도 3시간만 들으면 됨.

 

1. 안전교육 3시간

 

직장인인 나는 토요일에 안전교육 3시간 듣고

 

2. 기능교육

그 다음주 금요일에 퇴근 후 기능2시간, 토요일 기능 2시간 연습하고 바로 기능시험을 보았다

기능 시험 100점으로 합격함

 

진짜진짜 강사선생님들이 너무 친절하게 잘 알려주신다 내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선생님들 중에 화내시는 분도 계신다는데 내가 너무 못해서 화내면 어쩌지 그럼 내가 주눅들어서 못할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었는데

무슨!!!!!! 진짜 다들 잘 알려주심 ㅋㅋㅋㅋㅋ

나같은 운전 무지렁이 옆자리에서 얼마나 불안하셨겠어 근데 티 안내고 서두르지않고 너무 잘알려주셔서 기능시험도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다

- 운전스킬과 함께 T자 주차에서 요령을 까알꼼하게 알려주심

 

3. 도로주행

가장 걱정은 도로에 나가는거였다

나 혼자 사고나거나 다치면 괜찮은데 내가 조심성이 없어서 다른 사람한테 피해주면 어쩌지 이런 걱정으로 수요일 퇴근 후 학원으로 고고

내가 면허학원 블로그 후기들을 거의 100개를 봤었는데 다들 첫시간에는 선생님이 운전하시고 코스만 익힌다는 글들도 있어서 내심 첫시간에는 긴장안했는데 도로주행 시작점에 가시더니 바로 나한테 운전석을 내어주심 ㅋㅋㅋㅋㅋ 나 당황

선생님께 적 믿으실 수 있으시겠어요?라고 이야기하며운전석으로 이동했다

 

하지만 선생님이 허허허허 웃으시면서 괜찮다고 기능 100점이면 잘할 수 있다고 해주심

a, b, c, d코스돌고 두시간 마무리.

 

그리고 오늘 나는 회사를 휴가를 냈다 도로주행시험을 보기위해!!!! 그런데!!!!

비오네??

비 안온다며????

비 안온다고 했잖아...

저녁부터 온다며.....

 

가는 길에 계속 선생님께 비와서 도로가 미끄러운 거 아니냐며, 길은 또 밀리는 거 아니겠죠? 별 말도 안되는 질문을 하면서 학원을 갔다

그리고 오전에 도로주행 4시간을 쉼없이 달렸다

도로주행을 마치면서 선생님이 나의 운전태도를 보시고 계속 주의해야할 부분을 말씀해주셔서 주행시험 기다리는 동안 그 부분 계속 생각하고 코스들을 생각했다

 

그리고 점심시간 후 시험 보러 가자는 말에 내 손과 다리는 계속 떨리기 시작했다

 

거기에 계시던 모든 선생님들이 할 수 있다고 시험 잘보라고 붙으라고 계속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심ㅋㅋㅋ 따수운 학원이다

 

채점해주시는 선생님과 부정행위를 감독하기 위해 뒷자리에 타신 선생님과 나.

이렇게 세명이서 출발했다

출발하기 전에 채점하시는 분이 도로주행시험에서 보는 것들과 주의해야하는 것들을 말씀해주시는데 사실 하나도 귀에 안들어온다... ㅋㅋㅋㅋ 죄송

 

비오는 날이라 옆에 가던 트럭이 물웅덩이를 밟고 내 차 앞유리가 순간 안보이는 상황이 있었다

하지만..... 나는 90점으로 도로주행도 합격!

우회전 구간에서 일시정지하는데 왼쪽 차도에 차가 있어서 보행자가 안보이니 앞으로 좀 나갔는데 정지선을 넘었다고 하셨다 그래서 감정

아 그냥 더 신경쓸껄 그랬어...

 

그래도 합격이야!!! 다 한번에 합격이야!!¡!

이제 연수 10시간 받고 그래도 불안하면 또 10시간 받고 내 차사면 그걸로 10시간 받을거지만

시험은 끝났다!!!! 나는 선생님이 계속 도로에서 주의해야할 부분도 끊임없이 이야기해주시고 몸소 안전운전하는 것도 보여주셨으니 본받아서 안전운전하는 멋진 사람이 되어야지 ㅋㅋㅋ

 

 

수업시간표와 장내, 도로주행코스 등등 읽어보면 좋다

근데 안읽어봐도 되는게( 내가 안읽어봄) 기능이든 도로주행이든 배우는 동안 선생님이 끊임없이 알려주신다 진짜 짱짱!!!!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 예전에 안전교육받을 때 찍어둔 사진도 있었네 한장 ㅋㅋㅋ

 

 

얼레벌레하고 정신없는 나의 면허취득후기는 끝인데 사실 학원 사진도 없고 그래서 후기 쓰지말까했다가

선생님들이 다들 너무 좋으셔서 쓸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내가 운전을 하고 익숙해지더라도 지금 마음 잊지않길 바라서 쓰는 후기이기도 함

 

 

728x90